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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106b5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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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R E A M wrote: 1z1q21

보리형에게 줄 요괴의산 나의 똥같은 파트가 완성을 눈앞에 두었다. 만...... 너무 똥같다. 이거 그대로 줘도 되나아.
그 인장만큼 눈물나나...?
Topic Starter
맵퍼랭킹점수에 어프루브드맵은 포함이 안돼서 아쉽다... 흙 (。♋‸♋。)

ykcarrot wrote: 63o4

맵퍼랭킹점수에 어프루브드맵은 포함이 안돼서 아쉽다... 흙 (。♋‸♋。)
된다면... 아마 5억은 거의 먹고 들어가지 않을지...

파라믹스 올콤자가 상당한걸로 아는데 ㅋ

brikel wrote: 2w3u1u

ykcarrot wrote: 63o4

맵퍼랭킹점수에 어프루브드맵은 포함이 안돼서 아쉽다... 흙 (。♋‸♋。)
된다면... 아마 5억은 거의 먹고 들어가지 않을지...

파라믹스 올콤자가 상당한걸로 아는데 ㅋ
매퍼랭킹 말이여 매퍼랭킹.
오스 공식 허당 브리켈 이구마잉!
자나께나 어프 축카하오

Nakagawa-Kanon wrote: 16402v

매퍼랭킹 말이여 매퍼랭킹.
오스 공식 허당 브리켈 이구마잉!
자나께나 어프 축카하오
ㅇㅎ 매퍼랭킹에 안들어가는구나...

내맵의 30퍼를 차지하는데 ;ㅅ;

brikel wrote: 2w3u1u

C R E A M wrote: 1z1q21

보리형에게 줄 요괴의산 나의 똥같은 파트가 완성을 눈앞에 두었다. 만...... 너무 똥같다. 이거 그대로 줘도 되나아.
그 인장만큼 눈물나나...?
노트는 전부 완성시켰는데 척봐도 굉장한 똥보면임을 알수있음.
모딩 큐 돌아다니다 보면 mod4mod라는게 있던데
이게 무엇을 말하는건가요?

amnb9280 wrote: 1p5q4s

모딩 큐 돌아다니다 보면 mod4mod라는게 있던데
이게 무엇을 말하는건가요?
서로 모딩해주기요. Mod for Mod
안녕하세요. 보리켈의 요괴의산 콜랍의 기-승-전-병 에서 "병" 파트를 담당하는.... 은 아니고 기-승-전-똥 에서 "똥" 파트를 담당하는 크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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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R E A M wrote: 1z1q21

안녕하세요. 보리켈의 요괴의산 콜랍의 기-승-전-병 에서 "병" 파트를 담당하는.... 은 아니고 기-승-전-똥 에서 "똥" 파트를 담당하는 크림입니다.
잘 만드셨던데요.
하지만 전 플레이 안할거임 ㅋㅋ

ykcarrot wrote: 63o4

C R E A M wrote: 1z1q21

안녕하세요. 보리켈의 요괴의산 콜랍의 기-승-전-병 에서 "병" 파트를 담당하는.... 은 아니고 기-승-전-똥 에서 "똥" 파트를 담당하는 크림입니다.
잘 만드셨던데요.
하지만 전 플레이 안할거임 ㅋㅋ
당근님의 칭찬을 들으니 빈말이라도 기분이 좋습니다. >w<

P.S 하지만 다시 봐도 굉장한 대변요소들이 많네요 ㅋㅅㅋ 뭐... 보리형 리퀘스트대로 판타즘 콜랍에 걸맞는 난이도로 작성을 하려 노력한 부작용 (이라고 생각해야 속이 편해지죠)
Topic Starter
제로의 사역마 F 오프닝 맵핑해야되고,
아마가미 SS+ 오프닝 좋아서 맵핑하고싶고,
너랑 나 이지랑 노멀 만들어야 되고,
누구 생일이라고 생일선물맵 만들어야되고 ㅜㅜ
iNiS스타일에서 자주나오는 대칭슬라이더,아트슬라이더들은 어떻게 만드나요?
저는 슬라이더 뼈대(?)를 대칭으로 해도 실제로 대칭이 안되더라구요 ㅠㅠ
Topic Starter

Reisen Udongein wrote: 561m2a

iNiS스타일에서 자주나오는 대칭슬라이더,아트슬라이더들은 어떻게 만드나요?
저는 슬라이더 뼈대(?)를 대칭으로 해도 실제로 대칭이 안되더라구요 ㅠㅠ
viewtopic.php?f=56&t=37194

위 링크 참고하세요.
A Hope in Hell 평점이 9.8 이상...... 미친 어프중 2위네...;
Topic Starter

bmin11 wrote: 5c181l

A Hope in Hell 평점이 9.8 이상...... 미친 어프중 2위네...;
투표수 50 미만에서 평점은 별 의미 없어요.

ykcarrot wrote: 63o4

bmin11 wrote: 5c181l

A Hope in Hell 평점이 9.8 이상...... 미친 어프중 2위네...;
투표수 50 미만에서 평점은 별 의미 없어요.
근데 왠지 50이상가서 또 1점이 쏟아나올것만 같은 이 기분 >_>
오랜만에 타블렛 잡고 신곡들 돌아봤습니다. 거의 한달가량 신곡에 손을 안댔더니 쌓아놓은 양이 엄청나더군요. 물론, 전부 플레이 하는 것이 아니고 preview 들어보고 곡이 제 취향이면서 총점이 높은것들만 받습니다.
MAT, BAT이 늘어난만큼 근래들어 맵이 랭크되는 빈도가 늘어났습니다. 문제는 랭크맵의 수가 늘어난만큼 퀄리티도 내려갔다는 겁니다. 최소한 저는 그렇게 느꼇습니다. 신곡들을 죽 돌다보니 대부분의 맵들이 랭크가 되기에는 여러모로 부족함이 있거나(랭크 기준은 만족하지만 박자나 노트의 배치가 많이 어색한), 그저그런 스타일의 양산형 맵들이더군요. 굳이 비유를 하자면 예전에는 上급 이상의 맵 5개가 랭크됬다면 요즘은 같은 기간에 中급 이상의 맵 10개가 랭크된다는 느낌일까요.
MAT, BAT은 단지 맵을 랭크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라 높은 수준의 모딩을 제공해서 맵의 퀄리티를 올리는 역할도 겸하고 있는데 랭맵의 숫자만 늘어나고 퀄리티가 유지되지 않는다는건 어딘가에 문제가 있다는 뜻이겠죠. 오스의 맵랭크 제도 자체의 문제점인지, 새로 뽑힌 MAT, BAT들의 조절능력이 아직 부족한 것인지, 전반적인 매퍼들의 의식수준이 낮아서 그런지는 시간이 지나가면 알게되겠죠.
원인이 뭐든간에 오늘 오스하면서 큰 실망감을 느꼇습니다. 2012년에 새로 뽑힌 장판들이 잘해줬으면 좋겠네요.
다만 문제점이라면 퀄리티 자체가 룰이 아닌지라 맵퍼들이 꾸준히 고치기를 거부하고 랭크를 요구할수가 있다는겁니다. 실제로 BAT/MAT들이 가장 싫어하는 태도이기도 하구요 (Can you bubble my map?ㅋㅋㅋㅋㅋ). 그리고 신입들의 맵은 아무리 고쳐도 리맵핑을 하지 않는 이상 하중퀄과 고퀄 사이에 분명한 벽이 존재합니다. 그 한계점을 넘어서라고 요구하기도 힘든 상황이구요 현재 룰로서는요.

그리고 이번에 MAT/BAT 수가 늘어난것은 안타깝게도 맵퍼들이 랭크를 요구하는 것 때문에 일어난것이기도하구요.

모딩을 몇개월만에 받든 몇일만에 받든 맵퍼들이 그 모딩에서 원하는것이 "내 맵 버블/랭크나 해줘" 인것은 변하기 힘들겁니다.
mp3 파일을 다른걸로 갈아끼울려고 하는데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
Topic Starter

What wrote: r2eh

mp3 파일을 다른걸로 갈아끼울려고 하는데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
오스를 켜지 않은 상태에서 해당 MP3를 교체합니다.
단, 파일명이 같아야 합니다. 파일명이 달라지면 다른 맵으로 인식해요.
오스를 켜고 그 맵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새로고침될겁니다. 노래가 나오고 포럼링크가 잘 작동된다면(서브밋했던 맵일 경우) 성공~

bmin11 wrote: 5c181l

다만 문제점이라면 퀄리티 자체가 룰이 아닌지라 맵퍼들이 꾸준히 고치기를 거부하고 랭크를 요구할수가 있다는겁니다. 실제로 BAT/MAT들이 가장 싫어하는 태도이기도 하구요 (Can you bubble my map?ㅋㅋㅋㅋㅋ). 그리고 신입들의 맵은 아무리 고쳐도 리맵핑을 하지 않는 이상 하중퀄과 고퀄 사이에 분명한 벽이 존재합니다. 그 한계점을 넘어서라고 요구하기도 힘든 상황이구요 현재 룰로서는요.

그리고 이번에 MAT/BAT 수가 늘어난것은 안타깝게도 맵퍼들이 랭크를 요구하는 것 때문에 일어난것이기도하구요.

모딩을 몇개월만에 받든 몇일만에 받든 맵퍼들이 그 모딩에서 원하는것이 "내 맵 버블/랭크나 해줘" 인것은 변하기 힘들겁니다.

결국은 MAT, BAT들이 일정한 퀄리티 이상을 뽑아내는 맵만 랭크 시키면 해결될 문제 같군요. 신입들의 맵은 아무리 고쳐도 고퀄이 안뽑히는 경우가 많죠. 그러니 그 신입들의 맵은 랭크를 안시켜주면 그만이라고 봅니다. 그러면 발퀄리티의 맵들이 다량 랭크되는 일은 쉽게 막을수 있죠. 끈임없이 매핑을 공부하고 리매핑의 과정을 고쳐서 랭크 가능한 퀄리티까지 올라간 맵만 랭크가 되야죠.
발퀄리티 맵이나 양산형 맵들을 랭크시키지 않더라도 새로 랭크되는 맵의 수를 유지하는것은 어렵지 않다고 봅니다. 잘 찾아보면 이미 좋은 맵을 뽑아낼수 있는 완성된 매퍼들이(주로 동양권) 언어의 장벽에 가로막혀 맵랭크를 시키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MAT, BAT들이 이런 맵들을 찾아내서 그들이 맵을 랭크시킬수 있도록 도움을 줘야하지 않나 싶네요. 수동적으로 모딩요청만 처리하는것이 아니고 능동적으로 돌아다니면서 이 맵 저 맵 구경하는것이 그들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여기서 이렇게 징징대도 변하는게 없잖아. 안될거야 아마. <- 본론
"어? 내 맵 왜 모딩 안해줘? 나 지금 몇개월째 기다리고 있다고!"
^저기서 맵퍼는 맵의 퀄리티가 문제일거란 생각은 전혀 안합니다.

퀄리티를 지적하더라도 이런 대답이 날라옵니다.
"하지만 내 맵에는 문제점이 없잔아? 룰을 어기는게 없는데 왜 랭크 안시켜주는거야?"

성실한 MAT/BAT라면 퀄리티를 강제적으로나마 끌어올리려 모딩을 여러번 시도할태고 안그런 사람은 무시할겁니다. 맵퍼가 모딩을 거절한다면 맵이 발퀄로 랭크 된다던가, 아니면 다시 맨위로 돌아갑니다. 하나의 무한 알고리즘 >_>

bmin11 wrote: 5c181l

"어? 내 맵 왜 모딩 안해줘? 나 지금 몇개월째 기다리고 있다고!"
^저기서 맵퍼는 맵의 퀄리티가 문제일거란 생각은 전혀 안합니다.

퀄리티를 지적하더라도 이런 대답이 날라옵니다.
"하지만 내 맵에는 문제점이 없잔아? 룰을 어기는게 없는데 왜 랭크 안시켜주는거야?"

성실한 MAT/BAT라면 퀄리티를 강제적으로나마 끌어올리려 모딩을 여러번 시도할태고 안그런 사람은 무시할겁니다. 맵퍼가 모딩을 거절한다면 맵이 발퀄로 랭크 된다던가, 아니면 다시 맨위로 돌아갑니다. 하나의 무한 알고리즘 >_>
매퍼가 뭐라고 하든 퀄리티가 안된다면 MAT/BAT이 씹으면 그만. 그런맵들 모딩하는 시간에 다른 좋은 맵들을 찾아다니는것이 효율적이겠죠. 그렇게 할만큼 철석간담을 가지고 있는 MAT/BAT은 얼마 안되는것 같지만요.
근데 그렇게되면 또 신입맵퍼들의 입문 장벽이 높아질것 같은게.....

Nakagawa-Kanon wrote: 16402v

근데 그렇게되면 또 신입맵퍼들의 입문 장벽이 높아질것 같은게.....
입문장벽이 높아도 그걸 뚫고 들어올만큼의 매핑실력을 키우는 신입도 분명히 존재하죠. 어줍짢은걸 랭크 시켜주는니 차라리 입문장벽이 높아지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BAT/MAT들이 씹으면 지금같이 사람들이 "왜 내 맵은 몇개월씩이나 있는데 다른 몇주밖에 안된 맵들을 랭크하냐?" 라고 불만 터집니다.

bmin11 wrote: 5c181l

BAT/MAT들이 씹으면 지금같이 사람들이 "왜 내 맵은 몇개월씩이나 있는데 다른 몇주밖에 안된 맵들을 랭크하냐?" 라고 불만 터집니다.
그 불만까지도 당연히 감수해야죠. 불만을 터뜨리는 사람들이 납득할만큼의 이유를 대보고 그래도 안된다면 불만자체도 무시하면 그만인 것을. 어떤 방식을 취해도 불만이 생기는 사람은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정도의 불평불만에 MAT/BAT이 흔들려서 맵을 랭크 시키는것도 웃기는 일이죠.
만약 무시할수 있다면 퀄리티의 기준이 애매한것도 문제로 지적될수 있습니다. 사람들끼리 기준이 다르고 심지여 MAT/BAT들끼리 마저도 그 기준이 다르니까요. 상황이 굉장히 복잡해질것 같습니다 >_>;;

bmin11 wrote: 5c181l

만약 무시할수 있다면 퀄리티의 기준이 애매한것도 문제로 지적될수 있습니다. 사람들끼리 기준이 다르고 심지여 MAT/BAT들끼리 마저도 그 기준이 다르니까요. 상황이 굉장히 복잡해질것 같습니다 >_>;;
그게 가장 큰 문제죠. 그래도 전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동의하는 수준이라는 것이 있을테니 MAT/BAT들이 조금만 신중해진다면 지금보다는 훨씬 나은 상황이 될 것 같습니다.
랭크 이후에도 문제입니다;; 한 랭크맵의 퀄리티에 의문을 품는 다른 맵퍼들이 존재할수도 있고, 결국 MAT/BAT들의 책임으로 돌아가버립니다. 보통 이럴때 상황이 매우 안좋게 돌아간다는건 Aha!같은 맵들만 봐도 상상이 가리라 생각합니다. 더더욱이 퀄리티가 랭크 기준에 들어가버린다면 더더욱 애매해져버리니 싸움이 일어날 소지가 더욱 높아지구요.

bmin11 wrote: 5c181l

랭크 이후에도 문제입니다;; 한 랭크맵의 퀄리티에 의문을 품는 다른 맵퍼들이 존재할수도 있고, 결국 MAT/BAT들의 책임으로 돌아가버립니다. 보통 이럴때 상황이 매우 안좋게 돌아간다는건 Aha!같은 맵들만 봐도 상상이 가리라 생각합니다. 더더욱이 퀄리티가 랭크 기준에 들어가버린다면 더더욱 애매해져버리니 싸움이 일어날 소지가 더욱 높아지구요.
그렇게 기준을 빡세게 잡자는게 아닙니다. MAT/BAT이 늘어나기 이전 정도의 퀄리티를 유지했으면 하는겁니다. 맵랭크에 관련된 불평불만이야 여태까지도 계속 있어왔죠. 싸움이 일어나기도 했구요. 이런 분쟁이 일어나면서도 일정한 퀄리티를 유지하면서 운영이 되오고 있었는데 MAT/BAT이 늘어났다고 갑자기 퀄이 떨어지는건 이상한 일이죠. 기존의 가이드라인을 제대로 유지하고만 있었어도 절대 일어나지 않았을 일입니다. 랭크맵의 숫자를 늘리려면 MAT/BAT들이 솔선수범해서 좋은 맵들을 찾아 나서야지 요청들어오는대로 랭크 시켜주는것이 능사가 아니죠.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MAT/BAT이 늘어난만큼 그들이 부담해야할 맵의 양도 줄어들었고 남는 시간을 좋은 맵들을 찾아다니는데 쓸 수 있죠.
맵들끼리 서로 비교될수 있는것이 BAT/MAT들의 랭크기준에 들어간다면 논쟁의 소지가 커진다는 말입니다. BAT/MAT들이 개인적으로 가려내기 시작한다면 가뜩이나 불만이였던 사람들이 늘어나던가 폭발할수도 있습니다;;

bmin11 wrote: 5c181l

맵들끼리 서로 비교될수 있는것이 BAT/MAT들의 랭크기준에 들어간다면 논쟁의 소지가 커진다는 말입니다. BAT/MAT들이 개인적으로 가려내기 시작한다면 가뜩이나 불만이였던 사람들이 늘어나던가 폭발할수도 있습니다;;
누차 말하지만 랭크기준을 강화하자는게 아니고 기존의 수준을 유지해줬으면 한다는 것입니다. 여태까지 하던만큼만 해주면 되는것인데 그게 잘 안 이루어지니 문제라는 것이죠.
Topic Starter
랭크맵 퀄리티가 떨어졌다라고 느끼는건 아마도 시스템의 문제나 사람(맵퍼,MAT/BAT)들의 문제라기보다
오스 커뮤니티가 신장되고 맵퍼들이 늘어남에 따라 발생하는 저질맵 수도 같이 증가했다는데 원인이 있는게 아닐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좋은 맵과 나쁜 맵의 비율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별반 차이 없다고 느낍니다.

다만 오스가 많은 발전을 이뤘고 그에 따른 맵퍼들의 수준도 상당히 발전했기 때문에
절대기준으로 따졌을때 그리 나쁘지 않은 맵이라 할지라도 상대적으로 질 떨어지는 맵으로 보일 수 있겠죠.

ykcarrot wrote: 63o4

랭크맵 퀄리티가 떨어졌다라고 느끼는건 아마도 시스템의 문제나 사람(맵퍼,MAT/BAT)들의 문제라기보다
오스 커뮤니티가 신장되고 맵퍼들이 늘어남에 따라 발생하는 저질맵 수도 같이 증가했다는데 원인이 있는게 아닐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좋은 맵과 나쁜 맵의 비율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별반 차이 없다고 느낍니다.

다만 오스가 많은 발전을 이뤘고 그에 따른 맵퍼들의 수준도 상당히 발전했기 때문에
절대기준으로 따졌을때 그리 나쁘지 않은 맵이라 할지라도 상대적으로 질 떨어지는 맵으로 보일 수 있겠죠.
그런거려나요...
Ebit창에서 보면 밑에 파란선 있잖아요?
이건 뭐에 쓰는건가요?
맵핑하다 갑자기 생기길래..



Topic Starter

[Ranger] wrote: 1f176g

Ebit창에서 보면 밑에 파란선 있잖아요?
이건 뭐에 쓰는건가요?
맵핑하다 갑자기 생기길래..

북마크 입니다.
추가 : Ctrl+B
제거 : Ctrl+G
이동 : Ctrl+좌우방향키
preview point가 무엇이죠?
모딩 글에서 가끔 preview point를 수정하라고 하는데 수정방법이 따로 있나요?
Topic Starter

R y U wrote: 5e5n6n

preview point가 무엇이죠?
모딩 글에서 가끔 preview point를 수정하라고 하는데 수정방법이 따로 있나요?
게임내에서 곡을 선택하거나 포럼에서 섬네일을 클릭했을때 음악이 시작되는 지점입니다.
Timing - Set current position as preview point 를 선택하면 현위치를 프리뷰포인트로 지정합니다.
다른 위치로 수정하고 싶을때도 처음 지정한것처럼 똑같이 하면 됩니다.
프리뷰포인트가 지정되면 에디트 하단에 노란선이 나타납니다.

ykcarrot wrote: 63o4

게임내에서 곡을 선택하거나 포럼에서 섬네일을 클릭했을때 음악이 시작되는 지점입니다.
Timing - Set current position as preview point 를 선택하면 현위치를 프리뷰포인트로 지정합니다.
다른 위치로 수정하고 싶을때도 처음 지정한것처럼 똑같이 하면 됩니다.
프리뷰포인트가 지정되면 에디트 하단에 노란선이 나타납니다.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만, 프리뷰 포인트를 변경하고 난 뒤, (초기 업로드가 아닐 때) Standard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아니면 Full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Topic Starter

R y U wrote: 5e5n6n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만, 프리뷰 포인트를 변경하고 난 뒤, (초기 업로드가 아닐 때) Standard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아니면 Full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스탠다드요
시린의 Breakthrough Atmosphere 왤케 맘에 안들지...
맵퍼 4명이 사망하셨습니다 orz
난 ... 천하 무적!
Ya, thank god you weren't banned.
가끔 모딩을 받을때면 모더들이 Code를 주던데 이건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Code:

336,144,37706,6,0,B|400:192|376:344|256:352,1,280
256,208,39206,1,8
256,72,39706,6,0,B|136:79|112:231|176:279,1,280
288,192,41206,1,8

↑이런거요

[Ranger] wrote: 1f176g

가끔 모딩을 받을때면 모더들이 Code를 주던데 이건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Code:

336,144,37706,6,0,B|400:192|376:344|256:352,1,280
256,208,39206,1,8
256,72,39706,6,0,B|136:79|112:231|176:279,1,280
288,192,41206,1,8

↑이런거요
고칠난이도를 띄운상태로 메뉴표시줄의 File - Open osu...어쩌구 어쨋든 메모장으로 osu파일을 열고나서
저 코드들을 그대로 복사해주시고 ctrl s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코드 입력하는 공간은 콤보컬러,타이밍,노트 등이 있는데...
이거 잘 보면 대충 이해 가실꺼에요. 타이밍 같은경우에는 맨 앞에 offset이 적혀있어요. 숫자가 점점 커지는거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음...만약에 34856이라 하면 00:34:856...

저 같은경우에는 직접보고나서 이해했기 때문에...뭐라 설명 드리긴 어려울꺼 같아요 ㅠㅠ
다른분들이 잘 설명해줄꺼라고 믿습니다

Ra-s wrote: 1k2d3i

[Ranger] wrote: 1f176g

가끔 모딩을 받을때면 모더들이 Code를 주던데 이건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Code:

336,144,37706,6,0,B|400:192|376:344|256:352,1,280
256,208,39206,1,8
256,72,39706,6,0,B|136:79|112:231|176:279,1,280
288,192,41206,1,8

↑이런거요
고칠난이도를 띄운상태로 메뉴표시줄의 File - Open osu...어쩌구 어쨋든 메모장으로 osu파일을 열고나서
저 코드들을 그대로 복사해주시고 ctrl s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코드 입력하는 공간은 콤보컬러,타이밍,노트 등이 있는데...
이거 잘 보면 대충 이해 가실꺼에요. 타이밍 같은경우에는 맨 앞에 offset이 적혀있어요. 숫자가 점점 커지는거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음...만약에 34856이라 하면 00:34:856...

저 같은경우에는 직접보고나서 이해했기 때문에...뭐라 설명 드리긴 어려울꺼 같아요 ㅠㅠ
다른분들이 잘 설명해줄꺼라고 믿습니다
오 코드 입력후 나갔다 들어오니 노트가 새로 생기더군요
감사드립니다
모딩글을 보다보면 ^ 라는 특수기호가 있는데 이건 뭔 뜻인가요?
위와 같음
모딩 할때 모딩받는 사람에게 코드를 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런거요
옵션 중에 Letterbox during breaks가 어떤건지 정확히 아시는분 계신가요?
당최 저기서 말하는 Letterbox가 뭔지를 알아야 말이죠 ;;;

그리고 아직 활동하는 모더 중에 오프셋 전문으로 모딩하는 모더 있나요?
'Letterbox during breaks' 해답 :

체크해두시면 브레이크 타임에 아래위 양쪽에 검은줄이(한가지 이펙트 효과?) 생겨요 ~

비디오 있을때 않쓰는것을 추천합니다 ~ ;)
브레이크 타임 시작은 어떻게 조절합니까?
이걸
이렇게 바꾸는 법이요
좌우 끝을 드래그하세요.
@[Ranger]
1. 브레이크 맨앞 끄트머리에 마우스 가져다대면 화살표로 변신
2. 그대로 드래그
Topic Starter
요즘 1/4 슬라이더 점프가 유행이네...
기본적으로 태고 1/4가 왜 욕을 먹는건지 알수없음. 어떻게 해야되나요
KIAI TIME이 무슨뜻인가요??

intoon wrote: qf3

KIAI TIME이 무슨뜻인가요??
곡 플레이하다가 폭죽 터지는거 있죠? 그게 카아이 타임
설정방법은 타이밍에서 디자인항목에 카아이 선택하는거에 체크하면 그 구간이 카아이타임이에요

intoon wrote: qf3

KIAI TIME이 무슨뜻인가요??
정확히 말하면 노래의 하이라이트 부분입니다
Topic Starter

intoon wrote: qf3

KIAI TIME이 무슨뜻인가요??
사전적 의미를 물으신다면 기합의 일본어 입니다.
気合(きあい)
요즘 모딩이 무엇인지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모딩 (modding) 은 랭크되지 않은 펜딩/WiP (pending/Work in Progress) 맵들을 보셔서 고쳐야 하는, 혹은 고쳤으면 하는 점들을 지적하는 겁니다. 모딩을 하는 이유가 무엇이든 그렇듯이 처음부터 완벽한 맵은 없기 때문입니다. 맵퍼가 지나쳤을수도 있을 문제점들을 우리 모더 (modder) 들이 지적해서 맵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지요.

이걸 꼭 말하고 싶었는데 모딩은 누구나 할수 있는 겁니다. 꼭 맵핑 경험이 있어야 하는것도, 맵핑에 대해서 달달달 외우셔야하는 것도 아닙니다. 플레이어의 입장에서 "어? 이 노트 플레이 하기가 좀 이상하네?" 같은 순수히 맵을 즐기는데 문제가 되는걸 지적하는것도 모딩입니다. 물론 맵핑에 대해서 알고 있다면 더더욱 좋구요.



모딩글의 예시입니다.


...


"헐 길다..." 하고 겁 먹으실까봐 짧은 모딩포스트도 있다는걸 보여주는 링크. ........ 를 걸어드릴려 했으나 한글로 써진 짧은 모딩글을 찾기가 힘드네요 orz... (모딩 포스트 제보 부탁드립니다. 비교적 짧고 한글로 씌어진걸 찾습니다). 감사합니다 [Ranger]님!


예시에서 보실수 있듯이 문제가 되는 노트를 저렇게 뭐가 문제인지, 그리고 어떻게 해결했음 좋겠다 적어주는겁니다. 어려울것 없어요.


모딩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이미 눈치를 채셨겠지만 대다수의 모딩들이 영어로 적혀있는것을 발견하셨을겁니다. 하지만 섣불리 "모딩은 영어로만 하는거야!" 하고 단정짓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영어는 맵퍼와 모더간의 공통된 언어가 없을시에만 쓰는것이지, 공통적으로 대화할수 있는 언어가 있으면 그 언어로 적어주셔도 가능합니다. (예: 한국인 모더가 한국인 맵퍼의 맵을 한글로 모딩하는 경우). 즉, 영어를 못하신다면 (예시로) 한국어가 가능한 맵퍼들의 맵을 모딩하시면 되는겁니다. 다른 언어도 마찬가지구요.


모딩 팁☆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데 맵 에디터에 들어가셔서 노트를 복사 (ctrl + C) 하셔서 적으실 곳에 붙여넣기 (ctrl + V) 를 하시면 00:26:525 (1) - 이런식으로 간편하게 노트의 위치와 번호를 적어줄수 있답니다.
- i N o R i -_old
외국인들이 모딩할때 자주쓰는 NC 가 무슨뜻인가여 ?
뉴콤보
- i N o R i -_old

Nakagawa-Kanon wrote: 16402v

뉴콤보
아... 감사드려요 ^^;
비트맵을 몇번 만들어보긴 했는데 오프셋잡는게 상당히 어렵더군요 ._.
오프셋잡는 요령이나 프로그램이 있다면 좀 알려주세요 :3
전 25%로 틀어서 딱 이때다 싶을때 멈춥니다.

bmin11 wrote: 5c181l

전 25%로 틀어서 딱 이때다 싶을때 멈춥니다.
저도 그렇게 하다보니 가다가 박자가 틀어지더라구용 ;ㅅ;
제가 박자감이 없는건지...하하..D:
종종 어떤 분들은 오프셋을 마이너스(-)로 설정하던데 마이너스 값을 어떻게 찾는지 정말 신기하더라구용..
가다가 박자가 틀어지는거면 비피엠이 틀린거던가, 아니면 중간에 비피엠이 리셋되는 곳이 있을겁니다. 이럴 경우에는 빨간 타이밍 섹션을 또 하나 추가하셔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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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kemi_Homura wrote: 6t265o

저도 그렇게 하다보니 가다가 박자가 틀어지더라구용 ;ㅅ;
제가 박자감이 없는건지...하하..D:
종종 어떤 분들은 오프셋을 마이너스(-)로 설정하던데 마이너스 값을 어떻게 찾는지 정말 신기하더라구용..
처음부터 음수값을 찾는게 아니고, 양수값 찾은 다음에 한마디 간격을 뺀 값을 넣는겁니다.
아하 :) 두분이 설명 해주신거 보니 어느정도 감이 잡히네요~
감사합니다~! ㅇㅅㅇ/
AIBat로 제 맵 자가진단 해봤는데 덕분에 문제점 찾아냈음 ㅋㅋ 정말 도움되네요 이거

일단 tick위에 정확이 안놓여있는 타이밍 3개랑 노트 1개랑...콤보버스트 사이즈 지적!
\

이런글은 언제 어디에 작성하나요.. ? 'ㅅ'
- i N o R i -_old
제가 곡의 mp3 파일을 바꿧는데...
풀서브밋후
재 다운로드할시에
mp3 파일이 변경이안되네요..
아에 갈아엎어버리고 다시 해야하나요 ?
아니면
변경할수 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아.. 그 전의 mp3 파일과 변경한 mp3 파일의 이름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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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eU wrote: 4d6w6s

[attachment=0:5bd89]ppy_sh_20120216_002249.jpg[/attachment:5bd89]
이런글은 언제 어디에 작성하나요.. ? 'ㅅ'
업로드 할때 글 써넣는 창이 나옵니다.
아니면 업로드 끝나고 해당 비트맵 스레드 첫 포스트를 수정하면 됩니다.


- i N o R i - wrote: 285p4l

제가 곡의 mp3 파일을 바꿧는데...
풀서브밋후
재 다운로드할시에
mp3 파일이 변경이안되네요..
아에 갈아엎어버리고 다시 해야하나요 ?
아니면
변경할수 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아.. 그 전의 mp3 파일과 변경한 mp3 파일의 이름은 같습니다.
우산 말씀하시는거면 문제 없던데요. 그리고 비트맵 스레드에 글 남겼습니다.
Standard Submission 과 Full Submission 의 차이는 뭔가요? ㅇ-ㅇ
스탠다드 : 난이도 파일만
풀 : 동영상이나 SB 오브젝트까지 맵의 전체를 업로드

맵만 수정하시면 스탠다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맵을 다 올려야되니 풀 업로드 하셔야겠죠

Nakagawa-Kanon wrote: 16402v

스탠다드 : 난이도 파일만
풀 : 동영상이나 SB 오브젝트까지 맵의 전체를 업로드

맵만 수정하시면 스탠다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맵을 다 올려야되니 풀 업로드 하셔야겠죠
아.. 감사합니다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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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kagawa-Kanon wrote: 16402v

스탠다드 : 난이도 파일만
풀 : 동영상이나 SB 오브젝트까지 맵의 전체를 업로드

맵만 수정하시면 스탠다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맵을 다 올려야되니 풀 업로드 하셔야겠죠
처음엔 스탠다드 서브밋으로 해도 됩니다. 설명에 나와있어요. =3=


일반 등록
- 처음으로 맵을 등록시
- 맵을 수정했을시
- 새로운 난이도 추가시

전체 등록
- 새로운 스토리보드를 만들었을시
- 새로운 배경화면이나 오디오 파일 등록시
- 아티스트나 타이틀을 바꿀시

ykcarrot wrote: 63o4

Nakagawa-Kanon wrote: 16402v

스탠다드 : 난이도 파일만
풀 : 동영상이나 SB 오브젝트까지 맵의 전체를 업로드

맵만 수정하시면 스탠다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맵을 다 올려야되니 풀 업로드 하셔야겠죠
처음엔 스탠다드 서브밋으로 해도 됩니다. 설명에 나와있어요. =3=
[attachment=0:c5a98]h7eP.png[/attachment:c5a98]

감사합니다

저는 항상 맵을 업로드하면 항상 미리보기 BG 가나오지않는데 왜 그럴까요 :(
디자인에서 이것 저것 만지다가 그런거 같은데 ..
100MB 짜리 뮤직비디오를 어떻게 해야 20MB 안으로 줄일지 참으로 갈등때리게 만드네요.
화질을 잘못조절하면 용량은 큰데 화질은 안습이되는 상황이 발생하니......

게다가 실사 뮤비라 자칫하면 얼굴이 아오오니화 되는 상황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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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eU wrote: 4d6w6s

[attachment=0:c0507]ppy_sh_20120216_214710.jpg[/attachment:c0507]
저는 항상 맵을 업로드하면 항상 미리보기 BG 가나오지않는데 왜 그럴까요 :(
디자인에서 이것 저것 만지다가 그런거 같은데 ..
저는 잘 나와요. http://puu.sh/h8A2
서버문제라고 해야하나, 가끔 바로 안나오는 경우 있습니다. 기다리다보면 나와요.
아니면 인터넷 임시파일 지우면 됩니다.


MoonFragrance wrote: 5516r

100MB 짜리 뮤직비디오를 어떻게 해야 20MB 안으로 줄일지 참으로 갈등때리게 만드네요.
화질을 잘못조절하면 용량은 큰데 화질은 안습이되는 상황이 발생하니......

게다가 실사 뮤비라 자칫하면 얼굴이 아오오니화 되는 상황이 [...]
원본 용량보단 길이가 얼마나 되느냐에 달렸죠.
그렇군요.. 매번 감사합니다 캐럿님 :D

ykcarrot wrote: 63o4

MoonFragrance wrote: 5516r

100MB 짜리 뮤직비디오를 어떻게 해야 20MB 안으로 줄일지 참으로 갈등때리게 만드네요.
화질을 잘못조절하면 용량은 큰데 화질은 안습이되는 상황이 발생하니......

게다가 실사 뮤비라 자칫하면 얼굴이 아오오니화 되는 상황이 [...]
원본 용량보단 길이가 얼마나 되느냐에 달렸죠.

길이는 3분 20초 정도 됩니다.
어느정도 볼만한 화질로 만들어봐도 22MB가 한계네요... orz
리사이즈는 가로 800px에 16:9 비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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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잉... 그 길이면 800px 포기하세요.
해상도 줄인다고 용량 줄어드는건 아닌데 640으로 줄이면 800보다는 나은 화질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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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 이상한 사람 다보네요.
이런 맵핑 스타일이 싫으면 1점 주고 조용히 사라지든가,
자기는 뭐 얼마나 잘 만들어서 이딴 소리하시나요? ^^

아이디 까보시죠.
ㅡㅡ 썩은 동태눈깔인가
캐럿님을 욕하다니..... 역시 사람들은 익명성이 부여되면 자신도 모르는 자신감이 생기는 것일까요... 참 그러기보단 뭘 모르는 것같습니다.
자기가 못깨면 쓰레기라 폄하하고 연타만 좀 들어가면 1점부터 주고보는 것들.
진짜 솔직히 까고 말하면 이런 쓰레기들은 그냥 사라져줬으면 좋겠습니다.

애초에 자기가 즐기는 컨텐츠들이 다 어떤 사람 손에서 나오는지는 알고나 있을까요.
그 컨텐츠들을 조금이라도 더 재미있고 보기좋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노고는 알고 있을까요.

그런 사람들의 정성이 들어가고 고쳐주는 사람들의 노고가 들어간 맵들을 저런 사람들은 1점 주고 속으로 'ㅋㅋㅋ' 거리기나 하겠지요.

저런 정신승리 종자들은 그냥 답이 없습니다. 그냥 무시하는게 답 같네요.
화나고 속이 쓰려도 어쩌겠습니까, 자기 스스로 나올 일도 없을텐데......
애초에 저런 정신상태를 가진 사람이 코리안 포럼에 있다고는 별로 생각하고 싶지 않네요.


다른 사람이 자식처럼 정성들여 만든 걸 저렇게 무작정 까다보면 기분이 좋을까요?
이런 사람들 정신구조가 어떤지 뇌라도 한번 까보고 싶습니다.
별놈이 다있네 ㄷㄷ
일반적으로 생각해봤을때 저런 덧글을 단다면 매핑이 뭔지도 모르고 플레이도 몇번 안해봤을 생초짜일겁니다.
물론 가능성이 높다는거지 100% 확신으로 하는 말은 아닙니다만.

처음 매퍼가 되어보겠다 하고 맵을 만들어서, 제대로 의사소통도 잘 안될듯 말듯한 상태에서 지적들을 받고,
'아, 이거면 괜찮은거 같은데 왜 욕질이지' 같은 착각도 해보고, 그러다가 '아 이게 그런 얘기였구나' 하고 깨닫고 고쳐보고,
그런 과정을 거쳐 나중에는 대담하게 장판이랑 박쥐에게 부탁해보면서 랭크의 어려움을 깨달아야지.
그런 과정 조금도 제대로 겪어보지 않았으면 아예 말을 하지 말라 그럽시다.
(이건 2번째 맵 랭크에 7개월 걸린 경험자로서 하는 얘기입니다)

근데 솔직히 정신승리에 맞대응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하면 정신승리밖에 없어요. 아참. 망각도 있구나.
북마크가 뭐에요?? 0_o
Topic Starter

SeeU wrote: 4d6w6s

북마크가 뭐에요?? 0_o
viewtopic.php?p=1252797#p1252797

말 그대로 책갈피입니다.
특정 지점을 찾아가기 쉽도록 하는 기능이죠.
AIMod에서 object isn't snapped라고 뜨는 건 왜 그런가요 ?

2분 가까이 했을때도 없었는데 갑자기 생겨서요 ;

AppleSense wrote: 3u4p5j

AIMod에서 object isn't snapped라고 뜨는 건 왜 그런가요 ?

2분 가까이 했을때도 없었는데 갑자기 생겨서요 ;
노트가 언스냅 되었을때 뜸.

쉽게말해 compose화면 위에 눈금에 제대로 위치되어있지 않은(가장 자세한 1/8 눈금으로 봐도 눈금 정가운데에 노트가 배치되어 있지 않은) 노트가 있다는 것.

Kim Jin Seok wrote: 145d48

AppleSense wrote: 3u4p5j

AIMod에서 object isn't snapped라고 뜨는 건 왜 그런가요 ?

2분 가까이 했을때도 없었는데 갑자기 생겨서요 ;
노트가 언스냅 되었을때 뜸.

쉽게말해 compose화면 위에 눈금에 제대로 위치되어있지 않은(가장 자세한 1/8 눈금으로 봐도 눈금 정가운데에 노트가 배치되어 있지 않은) 노트가 있다는 것.

감사합니다 ~ 님 덕분에 다 고쳤네요 ㅎㅎ;
- i N o R i -_old
비트맵의 타이틀을 고쳤을때
새로 맵이 업로드 되는데요..
이 부분은 그냥 납둬도 전에 포스팅되있던건 그대로 옴겨져 오나요 ?
아니면 새로 포스팅되서 새맵으로 변경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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