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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106b5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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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ck rate 0.5 is unrankable 이라는 글을 어디선가 본 것 같은데.....
아시는 분 자세히 설명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제 더이상 일반별을 쏠수 없게 됩니다. 앞으론 쿠도스 별과 MAT/BAT 별들만 사용될겁니다. 현재 쿠도스 별의 SP 값을 다시 메기고 있다네요.
Topic Starter

bmin11 wrote: 5c181l

이제 더이상 일반별을 쏠수 없게 됩니다. 앞으론 쿠도스 별과 MAT/BAT 별들만 사용될겁니다. 현재 쿠도스 별의 SP 값을 다시 메기고 있다네요.
별 아무리 많이 쏴도 어차피 MAT/BAT은 스스로 걸러내잖아요.
굳이 제한해야 할 필요가 있는지 의문이네요.

그나저나 쿠도스 스타 좀 이따가 쓸걸... :o
기존에 쏜것도 반영되려나...

bmin11 wrote: 5c181l

이제 더이상 일반별을 쏠수 없게 됩니다. 앞으론 쿠도스 별과 MAT/BAT 별들만 사용될겁니다. 현재 쿠도스 별의 SP 값을 다시 메기고 있다네요.
그래서 별이 안써졌구나...

그냥 별은 사실 줘도 상관없을듯 싶은데 왜 못쓰게했담..

bmin11 wrote: 5c181l

이제 더이상 일반별을 쏠수 없게 됩니다. 앞으론 쿠도스 별과 MAT/BAT 별들만 사용될겁니다. 현재 쿠도스 별의 SP 값을 다시 메기고 있다네요.

꽤나 편리했는데.. 하아..
아마 이럼으로서 맵퍼가 모더를 찾아다니는게 아니라 (물론 아직도 MAT/BAT 한테 구걸해야겟지만) 모더들이 맵을 자발적으로 찾아서 모딩하는걸 유도할려나보죠. 이제 SP를 모으는 방법은 모딩을 하던가 아님 MAT/BAT로부터 별을 받던가 뿐이니까요.
여태까지 저처럼 "모딩? 그건 먹는건가" 라고 생각하던 매퍼들이 이제 똥줄이 타서 모딩을 하러 돌아다니게 될것을 생각하면 결론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싶네요. 한가지 재미있는건 모딩을 열심히 하러 돌아다니는 매퍼의 맵은 금방 주목을 받고 아닌 매퍼의 맵은 퀄리티에 상관없이 밀려버린다는거죠. "좋은모더" 임과 동시에 "나쁜매퍼"인 유저들이 오스안에 좀 있으니 어떻게 보면 안 좋은 제도일수도 있구요. 개인적으로 사쿠라하나맵 같은것들이 쿠도스스타의 힘을 빌어서 계속해서 랭크가 된다면 오스 때려치울것 같습니다. 모드헬프 멤버들끼리 샤바샤바 해서 자기들끼리 서로 모딩해주고 쿠도스 모아서 포풍랭크시는것도 아주 쉬워질 겉 같구요. 물론, 지금도 그런경우가 존재하지만 플레이어가 주는 별이 사라지면 어떤 위화감과 반발도 없이 저런짓이 가능하게 되겠죠.
한국인이 매핑하기가 너무 힘듭니다. 처음 에디터를 봤을때 영어로되있어 만들기 참 곤란한 상황이었습니다. 누군가 에디터에 관한 개념과 용어를 한국어로 속히 해주시면 감사하겠는데 말이죠..영어라는 언어의 장벽이 매퍼를 꿈꾸는 한국인들의 장애물같습니다.. 다른 국가들은 보니까 대부분이 그 나라 언어에 맞게 번역을 해놨습니다.
중국같은 경우는 포럼에 보니까 자세하게 나와있더군요.. 우리나라도 그렇게 했으면 합니다..
맵퍼드링 스스로 모딩을 한다고 해도.. 방향성이 어긋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결국 별을 모아서 대부분의 맵퍼들은 자기 맵에 별을 쏠테니,.
물론 지금도 사람들이 진짜 잘 찍었다고 생각하는 맵에만 별을 쏜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자기가 쿠도스 벌어서 자기맵에 쓸 것 같으면 그건 자기 맵에 대한 자신의 평가지 타인의 평가가 아니니까요.
저런.. 일반 별의 존재의미가 사라지게 되었다면
모딩을 전문적으로 하는 게이머도 더러 생기게 되겠군요..

쿠도스 별이 sp2 던 sp1 이던 가장 최하위 별이 될테니 저걸 받기위해서 별짓을 다해야 겠네요 :(

Aol wrote: 181g23

한국인이 매핑하기가 너무 힘듭니다. 처음 에디터를 봤을때 영어로되있어 만들기 참 곤란한 상황이었습니다. 누군가 에디터에 관한 개념과 용어를 한국어로 속히 해주시면 감사하겠는데 말이죠..영어라는 언어의 장벽이 매퍼를 꿈꾸는 한국인들의 장애물같습니다.. 다른 국가들은 보니까 대부분이 그 나라 언어에 맞게 번역을 해놨습니다.
중국같은 경우는 포럼에 보니까 자세하게 나와있더군요.. 우리나라도 그렇게 했으면 합니다..
영어라는 언어의 장벽은 맵을 만들고 그것을 후에 랭크시키는 과정에서 방해가 되지 에디터를 사용하는데에는 전혀 문제 없을거라 생각되네요. 설마 Timing이나 Song Setup 같은 단어들을 모른다고 주장하시는건 아니죠? 에디터 들어가서 이것저것 조금씩만 만져보면 노트를 어떻게 찍을 수 있고 에디터라는 물건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 아는건 금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국포럼에서는 에디터 다루는법에 대한 설명이 있다는것을 찾아놓고 한국포럼에서는 못찾으신 모양이네요. 맨위에 떡하니 있는데 말이죠. 민엽님이 작성하신 "비트맵 만드는 법" 쓰레에 왠만한건 전부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 설명을 정독하고 에디터 몇번 쪼물딱 거리다보면 에디터의 기본적인 사용법은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을겁니다.
영어라는 언어의 장벽은 맵을 만들고 그것을 후에 랭크시키는 과정에서 방해가 되지 에디터를 사용하는데에는 전혀 문제 없을거라 생각되네요. 설마 Timing이나 Song Setup 같은 단어들을 모른다고 주장하시는건 아니죠? 에디터 들어가서 이것저것 조금씩만 만져보면 노트를 어떻게 찍을 수 있고 에디터라는 물건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 아는건 금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국포럼에서는 에디터 다루는법에 대한 설명이 있다는것을 찾아놓고 한국포럼에서는 못찾으신 모양이네요. 맨위에 떡하니 있는데 말이죠. 민엽님이 작성하신 "비트맵 만드는 법" 쓰레에 왠만한건 전부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 설명을 정독하고 에디터 몇번 쪼물딱 거리다보면 에디터의 기본적인 사용법은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을겁니다.

민엽님의 쓰레드는 전부터 봤었습니다만, 제가 원하는 매핑 테크닉이 없어서요.. 아무튼 처음이라 그런가보다 하고 생각하면서 에디터를 계속 만져야겠네요 ㅎㅎ..
맵핑 테크닉은 배운다긴보다 직접 플레이하다 맘에 드는 방식들을 기억하셔서 자신의 입맛대로 넣는게 좋습니다. 더더욱이나 테크닉은 주관적이다보니 "이렇다!" 하고 적을 입장도 아니구요 >_>;;

Aol wrote: 181g23

영어라는 언어의 장벽은 맵을 만들고 그것을 후에 랭크시키는 과정에서 방해가 되지 에디터를 사용하는데에는 전혀 문제 없을거라 생각되네요. 설마 Timing이나 Song Setup 같은 단어들을 모른다고 주장하시는건 아니죠? 에디터 들어가서 이것저것 조금씩만 만져보면 노트를 어떻게 찍을 수 있고 에디터라는 물건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 아는건 금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국포럼에서는 에디터 다루는법에 대한 설명이 있다는것을 찾아놓고 한국포럼에서는 못찾으신 모양이네요. 맨위에 떡하니 있는데 말이죠. 민엽님이 작성하신 "비트맵 만드는 법" 쓰레에 왠만한건 전부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 설명을 정독하고 에디터 몇번 쪼물딱 거리다보면 에디터의 기본적인 사용법은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을겁니다.

민엽님의 쓰레드는 전부터 봤었습니다만, 제가 원하는 매핑 테크닉이 없어서요.. 아무튼 처음이라 그런가보다 하고 생각하면서 에디터를 계속 만져야겠네요 ㅎㅎ..
..... 그러면 매핑테크닉에 대해서 물어보셨어야죠. 에디터의 사용법이 아닌. 괜한 대답을 해버렸네요 제가.
Topic Starter
맵핑 테크닉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viewforum.php?f=61
에궁, 바빠서 일반별 폐지 이야기는 미처 못들었네요.

뭐, 모더 아니면 벌 쏘지 말라는 이야기와 같군요, 일반별 폐지는. 아무리 SP가 쓸모없다고 해도 인기도를 반영하는 측면에서는 상당히 좋았는데 말입니다. '이 맵에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도록 하고 싶어'라는 의도에는 맞았는데 말이죠. 뭐 추후 개선이 또 있을 것 같으니 기다려보기는 하겠습니다.

그런데 과연 모딩은 얼마나 늘어나려나...
뭐 어차피 맵핑 안할꺼지만.

ykcarrot wrote: 63o4

맵핑 테크닉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viewforum.php?f=61

WoW 감사합니다~ :)
Topic Starter
스토리보드 제공하는게 쿠도스 받을만 한가에 관한 투표 스레드를 세웠습니다.
viewtopic.php?f=13&t=60731

맵핑하시는 분은 표 날려주세요~

ykcarrot wrote: 63o4

스토리보드 제공하는게 쿠도스 받을만 한가에 관한 투표 스레드를 세웠습니다.
viewtopic.php?f=13&t=60731

맵핑하시는 분은 표 날려주세요~

오 이런투표 좋네요. 그냥 개인적인 생각을 쓰자면 저는 스토리보드 뿐만 아니라 겟난에도 쿠도스를 줘야한다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제 맵에 파츄리가 겟난과 함께 스토리보드까지 만들어줬는데 원칙에 따라서 쿠도스를 안주려니까 왠지 미안하더군요. 쿠도스가 맵의 퀄리티를 올리는데 도움을 주는 모든 행위에 대해 제공되는 것이라면 스토리보드도 거기에 포함된다고 생각해요. 겟난도 마찬가지. 게스트 난이도를 넣음으로써 매퍼의 부담을 덜어주고 자신이 맡은 난이도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게 해주죠. 이것도 충분히 맵셋의 전체적인 퀄리티를 올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ykcarrot wrote: 63o4

스토리보드 제공하는게 쿠도스 받을만 한가에 관한 투표 스레드를 세웠습니다.
viewtopic.php?f=13&t=60731

맵핑하시는 분은 표 날려주세요~
저도 이쪽에 관해서는 찬성.




그건 그렇고..

묘지에 가버린 맵을 보면

'Resurrect'가 있어서 새로 생긴 것 같은데, 이건 무엇인가요?
Topic Starter

Tanmak wrote: 2h5n2d

그건 그렇고..

묘지에 가버린 맵을 보면

'Resurrect'가 있어서 새로 생긴 것 같은데, 이건 무엇인가요?
이제 BAT에게 요청하지 않아도 직접 살릴 수 있습니다.
최근에 급격하게 바뀐점들을 요약해 보았습니다

1. 펜딩맵 쓰레드에서는 60자 이상(좀 줄어든거 같습니다) 글만 올릴수 있습니다

2. 일반 별은 앞으로 쿠도스 1개를 지불해서 줄수 있습니다. 물론 자신맵에 일반별 주는것도 가능합니다

3. 틱레이트 0.5는 랭크기준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4. 스스로 묘지맵을 살릴수 있습니다

5. 또 뭐있죠....
Topic Starter
pre-spinner note에 키아키 시작해서 스피너 중에 키아이 계속 켜놓는게 그렇게 마음에 안드나요?
새로운거 좀 시도하려고 했더니 자꾸 뭐라 그러네... ㅡㅡ; 짜증나서 안씀.

ykcarrot wrote: 63o4

pre-spinner note에 키아키 시작해서 스피너 중에 키아이 계속 켜놓는게 그렇게 마음에 안드나요?
새로운거 좀 시도하려고 했더니 자꾸 뭐라 그러네... ㅡㅡ; 짜증나서 안씀.
키아이 관련 스킨을 전부 지워서 신경 안쓴지 오래됬지만 스핀 돌릴때 키아이 켜져 있으면 좀 정신 산만해서 개인적으로는 싫어합니다. 그렇다 해도 그렇게 까일만한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보수적인 MAT/BAT들이 키아이 자주 쓰는걸 싫어하는 경향이 있어서 그런걸지도 모르겠네요.
맵핑 스레드..에 어울리는 질문글인진 모르겠습니다만 맵계에 관련된 질문이라 이곳에 올립니다 'ㅁ'

오늘 (9월 7일) 갑자기 Sakura Hana, Gonzvlo, Larto(불확실) 이분들이 MAT/BAT이었다가 갑자기 내려온걸로 보이는데 (분명 1주일 전만 해도 다들 MAT/BAT이었는데)

무슨 사건이 있었나요;;? 드문드문 바쁜 MAT/BAT들이 나가는건 봤지만 저사람들은 활동량으로만 치면 절대 사퇴하거나 쫓겨날사람들은 아닌것 같은데..
Larto랑 Gonzvlo는 자진사퇴라 들었습니다. 사실 Larto는 꽤나 오래전부터 BAT에서 물러나있었구요. Sakura Hana는 아직 MAT라 나오네요.
랄토는 박쥐 그만둔지 좀 됬고요, 페루애 계는 최근인 것 같고 사쿠라는 아직 장판.

EDIT: 생각해보니 안니버가 벌써 다 말했구나
맵평점이 천천히 많은 유저들의 10star를 받아서 올라가다가도 한명이 1점 주는순간 도로아미타불이 되버리니 김이 팍 세네요 ㅠㅠㅠ 9.44까지 꾸준히 올라갔다가 1점한번에 9.40~9.42가지 내려가는걸 반복중입니다. 9.45좀 넘겨보고 싶었는데 에휴.
배가 부르시군요 ^^........


8.5점에 만족할 줄 아는 남자가 됩시다.
원래 맵 평점은 1점 주는 사람의 수와 10점 주는 사람의 수가 결정하는데(요즘은 그 사이가 별로 없어요.), 1점 주는 사람들은 어차피 주는 거고 10점 주는 사람은 플레이 하는 사람 수와 거의 비례, 따라서 맵이 구려도 평점은 낮지만 별로 인기가 없는 곡이라면 또 평점이 낮죠.

그리고 맵퍼가 커뮤니티로부터 미움을 사고 있다면, 평점이 낮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Topic Starter

C R E A M wrote: 1z1q21

맵평점이 천천히 많은 유저들의 10star를 받아서 올라가다가도 한명이 1점 주는순간 도로아미타불이 되버리니 김이 팍 세네요 ㅠㅠㅠ 9.44까지 꾸준히 올라갔다가 1점한번에 9.40~9.42가지 내려가는걸 반복중입니다. 9.45좀 넘겨보고 싶었는데 에휴.
첫술에 배부르려고 하시다니...!

ykcarrot wrote: 63o4

C R E A M wrote: 1z1q21

맵평점이 천천히 많은 유저들의 10star를 받아서 올라가다가도 한명이 1점 주는순간 도로아미타불이 되버리니 김이 팍 세네요 ㅠㅠㅠ 9.44까지 꾸준히 올라갔다가 1점한번에 9.40~9.42가지 내려가는걸 반복중입니다. 9.45좀 넘겨보고 싶었는데 에휴.
첫술에 배부르려고 하시다니...!
전 첫술에 배부른편일련짘ㅋㅋ 한때 50위안에도 들었던적이 있었는데 ㅋ

brikel wrote: 2w3u1u

전 첫술에 배부른편일련짘ㅋㅋ 한때 50위안에도 들었던적이 있었는데 ㅋ
근데 실력이 그모양

ykcarrot wrote: 63o4

C R E A M wrote: 1z1q21

맵평점이 천천히 많은 유저들의 10star를 받아서 올라가다가도 한명이 1점 주는순간 도로아미타불이 되버리니 김이 팍 세네요 ㅠㅠㅠ 9.44까지 꾸준히 올라갔다가 1점한번에 9.40~9.42가지 내려가는걸 반복중입니다. 9.45좀 넘겨보고 싶었는데 에휴.
첫술에 배부르려고 하시다니...!
과자를 안주삼은 첫술로 배채운다음 다른 랭맵으로 깍아먹는 시나리오죠 하하...... 아마도 제 두번째 랭맵이 될 맵이 퀄이 좀 떨어지는지라.....
맵핑할 건덕지를 찾고 있는 비민. 업로드를 못해서 겟난만 만든다는게 =ㅂ=;;;;;;
요즘 모딩큐 세우는 사람들은 어떤 맵을 모딩하고 나서 보통 별을 주나요?


제가 이번 짧은 휴가 때 폭풍모딩큐 세워놓으려고 하는데, 쿠도스가 넉넉치 않아서 말이죠.

Tanmak wrote: 2h5n2d

요즘 모딩큐 세우는 사람들은 어떤 맵을 모딩하고 나서 보통 별을 주나요?


제가 이번 짧은 휴가 때 폭풍모딩큐 세워놓으려고 하는데, 쿠도스가 넉넉치 않아서 말이죠.
사람 나름입니다. 저는 맘에 드는 맵에만 주기로 맘 먹음
Patchouli가 블로그에 재미있는 글을 올려두었기에 본인의 허락을 맡고 퍼왔습니다.
원문은 이쪽: http://patche2.blog33.fc2.com/blog-entry-22.html
일단 발번역을 해두었지만 원문이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링크를 남겼습니다.
공감이 많이 가는 것들도 있고 아닌것도 있네요.

Edit에서 자주 있는 일.
보면이 완성되면 자기가 해보기 전에 남한테 테스트 플레이를 부탁한다.
정신차리면 옛날의 보면을 재현한듯한 배치가 되어있다.
일단 연타를 넣는다.
슬라이더를 넣고 나서야 SV를 설정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는다.
인세인만 만들고 만족.
이지, 노말은 다른 사람에게 부탁한다.
오프셋 설정용 임시보면이 My Map에 한가득.
노말을 만들려 하면 Star Rating이 올라간다.
BPM설정하려 하면 변속곡이라 포기한다.
만들고 싶은데 음원이 없다.
BPM측정이 끝난후 소수점 밑의 숫자가 오차인지 아닌지를 고민한다.
BG를 몇시간이고 찾는다.
BPM측정하고 나면 생각외로 빨라서 포기한다.
인세인, 하드 만들고 나면 이지, 노말에서 지친다.
만들고 났더니 미묘하게 Timing이 안 맞는다.
BPM변동이 격렬해서 포기한다.
곡에 맞는 히트사운드를 찾을 수 없다.
완성하고 나서 보면 똥보면.
일단 코러스파트 부터 제작한다. (아마도 클라이맥스 부분을 말하는 것 같네요.)
코러스파트만 만들고 만족한다.
도중에 곡이 질린다.
곡을 듣는것만으로 만족한다.
긴곡의 보면을 만들겠다고 결심하고 다음날부터 방치.
인세인을 조금 만들고 바로 다음곡에 손댄다. 정신차리면 엄청난 양의 My Maps.
실수로 드래그 해버려서 배치가 바뀐다.
어렵게 만들었다고 생각했는데 굇수에게 테스트 플레이를 시키자 SS.
어렵게 만들수가 없다.
외출해 있을때 배치를 떠올렸지만 집에오면 기억해낼수 없다.
하드 난이도 만들기가 어렵다.
영상편집이 불가능 불가능하다.
MAT, BAT한테 모딩을 받을 수 없다.
MAT, BAT이 내 맵을 봐주겠다는 약속을 잊어버린다.
일단 모딩해줄 사람을 구할 수 없다.
영어로 쓰여진 모드를 봐도 의미를 모르겠다.
다른 사람에게 모드를 부탁하려 해도 영어를 못해서 말을 걸수 없다.
Queue는 뭐지?
인세인을 잘 만들었다고 생각해서 만족하고 있으면 Approved로 가야할 설정이다.
만들려고 생각한 곡이 유명매퍼의 Pending에 있으면 포기.
좀있으면 묘지로 가겠지라고 생각했더니 댓글이 달린다.
SB 쓰는 법을 모르겠다.
만드는 동안 다른 보면의 영향을 받아서 스타일이 바뀐다.
힛트사운드를 잘 넣는 법을 모르겠다.
일단 클랩.
네타보면을 만드는 쪽이 재미있다.
애니나 게임을 끝내고 나면 거기에 있는 곡을 매핑하고 싶다.
인맥게임


마지막에 큰 글씨로 적어놓은 문구가 인상깊네요. 어디서 많이 봤다 싶어서 검색해 보니 나츠메소세키의 [쿠사마쿠라]에서 인용한 글귀더군요.
이치만 따지면 모가 난다. 정에 편승하면 휩쓸려 버린다. 고집을 피우면 옹색 해진다. 여하튼 Edit의 세상은 살기 어렵다.

C R E A M wrote: 1z1q21

Patchouli가 블로그에 재미있는 글을 올려두었기에 본인의 허락을 맡고 퍼왔습니다.
원문은 이쪽: http://patche2.blog33.fc2.com/blog-entry-22.html
일단 발번역을 해두었지만 원문이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링크를 남겼습니다.
공감이 많이 가는 것들도 있고 아닌것도 있네요.

Edit에서 자주 있는 일.
보면이 완성되면 자기가 해보기 전에 남한테 테스트 플레이를 부탁한다.
정신차리면 옛날의 보면을 재현한듯한 배치가 되어있다.
일단 연타를 넣는다.
슬라이더를 넣고 나서야 SV를 설정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는다.
인세인만 만들고 만족.
이지, 노말은 다른 사람에게 부탁한다.
오프셋 설정용 임시보면이 My Map에 한가득.
노말을 만들려 하면 Star Rating이 올라간다.
BPM설정하려 하면 변속곡이라 포기한다.
만들고 싶은데 음원이 없다.
BPM측정이 끝난후 소수점 밑의 숫자가 오차인지 아닌지를 고민한다.
BG를 몇시간이고 찾는다.
BPM측정하고 나면 생각외로 빨라서 포기한다.
인세인, 하드 만들고 나면 이지, 노말에서 지친다.
만들고 났더니 미묘하게 Timing이 안 맞는다.
BPM변동이 격렬해서 포기한다.
곡에 맞는 히트사운드를 찾을 수 없다.
완성하고 나서 보면 똥보면.
일단 코러스파트 부터 제작한다. (아마도 클라이맥스 부분을 말하는 것 같네요.)
코러스파트만 만들고 만족한다.
도중에 곡이 질린다.
곡을 듣는것만으로 만족한다.
긴곡의 보면을 만들겠다고 결심하고 다음날부터 방치.
인세인을 조금 만들고 바로 다음곡에 손댄다. 정신차리면 엄청난 양의 My Maps.
실수로 드래그 해버려서 배치가 바뀐다.
어렵게 만들었다고 생각했는데 굇수에게 테스트 플레이를 시키자 SS.
어렵게 만들수가 없다.
외출해 있을때 배치를 떠올렸지만 집에오면 기억해낼수 없다.
하드 난이도 만들기가 어렵다.
영상편집이 불가능 불가능하다.
MAT, BAT한테 모딩을 받을 수 없다.
MAT, BAT이 내 맵을 봐주겠다는 약속을 잊어버린다.
일단 모딩해줄 사람을 구할 수 없다.
영어로 쓰여진 모드를 봐도 의미를 모르겠다.
다른 사람에게 모드를 부탁하려 해도 영어를 못해서 말을 걸수 없다.
Queue는 뭐지?
인세인을 잘 만들었다고 생각해서 만족하고 있으면 Approved로 가야할 설정이다.
만들려고 생각한 곡이 유명매퍼의 Pending에 있으면 포기.
좀있으면 묘지로 가겠지라고 생각했더니 댓글이 달린다.
SB 쓰는 법을 모르겠다.
만드는 동안 다른 보면의 영향을 받아서 스타일이 바뀐다.
힛트사운드를 잘 넣는 법을 모르겠다.
일단 클랩.
네타보면을 만드는 쪽이 재미있다.
애니나 게임을 끝내고 나면 거기에 있는 곡을 매핑하고 싶다.
인맥게임


마지막에 큰 글씨로 적어놓은 문구가 인상깊네요. 어디서 많이 봤다 싶어서 검색해 보니 나츠메소세키의 [쿠사마쿠라]에서 인용한 글귀더군요.
이치만 따지면 모가 난다. 정에 편승하면 휩쓸려 버린다. 고집을 피우면 옹색 해진다. 여하튼 Edit의 세상은 살기 어렵다.
공감 100%는 아니지만 거의다네
정말 손가락으로 꼽을만큼 모딩을 가끔하지만 듣기 싫은 노래를 모딩하는게 이만저만 고통스러운게 아니네요 =ㅅ=;;

bmin11 wrote: 5c181l

정말 손가락으로 꼽을만큼 모딩을 가끔하지만 듣기 싫은 노래를 모딩하는게 이만저만 고통스러운게 아니네요 =ㅅ=;;
비민님 직접 서브밋 못하니까 mod4mod 같은 경우도 아닐테고, 모딩큐 돌리는것도 아니고, 모딩을 자주하시는것도 아닌데 왜 굳이 듣기 싫은 노래를 모딩하시나요 ㅋ 가끔 마음에 드는곡의 모딩요청 들어올때만 하시면 될텐데.
Topic Starter

C R E A M wrote: 1z1q21

bmin11 wrote: 5c181l

정말 손가락으로 꼽을만큼 모딩을 가끔하지만 듣기 싫은 노래를 모딩하는게 이만저만 고통스러운게 아니네요 =ㅅ=;;
비민님 직접 서브밋 못하니까 mod4mod 같은 경우도 아닐테고, 모딩큐 돌리는것도 아니고, 모딩을 자주하시는것도 아닌데 왜 굳이 듣기 싫은 노래를 모딩하시나요 ㅋ 가끔 마음에 드는곡의 모딩요청 들어올때만 하시면 될텐데.
그는 차캤습니다.

ykcarrot wrote: 63o4

그는 차캤습니다.
아.....

C R E A M wrote: 1z1q21

ykcarrot wrote: 63o4

그는 차캤습니다.
아.....
아....
Ah........................
Topic Starter

8-)
2년 으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ykcarrot wrote: 63o4

[attachment=0:01468]Screenshot_(2011-09-22_at_02.42.21).png[/attachment:01468]
8-)
2년위엄이 돋보이네요 ㅋㅋㅋ;;
생각보다 AR9에 대해서 거부감을 가지는 모더들이 많은것 같네요. AR9는 bpm이 200은 넘어가야 고려해볼만하다라는 입장을 취하는 모더들이 제맵에 태클을 걸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별도 안주고 제맵쓰레에 포스팅도 안한 사람이 1대1을 걸어서 그런 말을 하더군요. 저한테는 bpm160만 넘어가도 AR8보다는 AR9가 훨씬 플레이하기 편합니다. 그래도 곡마다 좀 차이가 있으니까 대충 쿠키가 더타가 안될만한 수준이면 AR9를 쓰고 되는 수준이면 AR8을 쓴다고 제 나름대로 기준을 잡고 있었는데, MAT이나 BAT들도 AR9에 대해서 거부감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면 지금 빨리 바꿔야 할 것 같아서 질문을 드립니다. AR8이면 좀 읽기 어려운 배치들이 꽤 있어서 맵도 손을 봐야되거든요. bpm170정도의 곡에서 AR9를 사용할경우 랭크과정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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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R E A M wrote: 1z1q21

AR8이면 좀 읽기 어려운 배치들이 꽤 있어서 맵도 손을 봐야되거든요. bpm170정도의 곡에서 AR9를 사용할경우 랭크과정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나요?
AR8인데도 읽기 어려운 배치라면 스택 말씀하시는건가요? 그럼 스택리니언시를 낮춰보세요.
스택이 연속된 노트를 제자리에 쌓는거 말고도 좌우 왔다갔다할때도 적용이 되거든요. 스택리니언시 낮추면 읽기 더 쉬워집니다.
그리고 170에서 슬라이더가 빠르지 않거나(대충 2.5 이하) 음악 느낌이 가벼우면 AR9은 태클 많이 걸려요.
개개인의 차가 있겠지만 170에서 AR9보단 8이 더 느낌이 좋더라구요. 마침 Silent Voyage to Eternity도 BPM170이라서 ㅋㅋ;;
개인적으로 bpm이 190쪽으로 넘어가지 않는이상 ar9는 보기에 안좋게 보입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D
으.... 많이들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AR9가 랭크과정에 방해가 되냐 안되냐가 궁금했던 것인데.... 보기 좋고 안 좋고를 떠나서 랭크과정에 방해가 없으면 AR9로 가려하거든요. 제가 AR9를 더 선호하니까. 그리고 당근님이 말씀하신 스택리니언시는 낮춰도 되는건가요? 그거 건드리면 안되는 걸로 일단 알고 있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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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9 ≠ 랭크불가'
맵퍼가 "나는 이게 좋아" 이러면 뭐라 할 말은 없지만, 나중에 타인들로부터 평가가 안좋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스택리니언시는 에디터 내에서 바꿀 수 있는 값은 다 허용돼요.
참고로 메모장으로 0 만들면 랭크불가. 에디터에서 제일 낮은값이 아마 2 였나 그럴걸요.

ykcarrot wrote: 63o4

'AR9 ≠ 랭크불가'
맵퍼가 "나는 이게 좋아" 이러면 뭐라 할 말은 없지만, 나중에 타인들로부터 평가가 안좋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스택리니언시는 에디터 내에서 바꿀 수 있는 값은 다 허용돼요.
참고로 메모장으로 0 만들면 랭크불가. 에디터에서 제일 낮은값이 아마 2 였나 그럴걸요.
오 감사합니다. 일단 스택리니언시 바꿔보고 충분히 readable하면 AR8로 내려야겠네요. 안되면 노트 배치를 좀 바꿔야겠죠.
저기 펜딩맵에 별주는건 어떻게하나요..

펜딩맵보면 쿠도스없는 사람도 별주고 그러던데

꼭 쿠도스가 있어야 펜딩맵에 별주고 하나요
이젠 쿠도스가 있어야만 별을 줄수 있습니다
viewforum.php?f=87

새로운 룰/가이드라인에 대한 일반인의 토론 참여가 가능해졌습니다. 기존 MAT/BAT만 참여 가능하던 포럼과는 다른 포럼이지만, 특정 룰/가이드라인을 변경하고 싶으면 이유와 함께 새로운 토픽을 만들어 포스팅하면 됩니다.

책임있는 사용 보여주자고요 ㅎㅎ
정작 무슨말을 할려니까 귀찮아진다.......

bmin11 wrote: 5c181l

정작 무슨말을 할려니까 귀찮아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min11 wrote: 5c181l

이젠 쿠도스가 있어야만 별을 줄수 있습니다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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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in11 wrote: 5c181l

정작 무슨말을 할려니까 귀찮아진다.......
ㅇㅇ

bmin11 wrote: 5c181l

정작 무슨말을 할려니까 귀찮아진다.......
실질적인 정보를 알고싶네요

모딩 신청받는 mat와bat성님들 목록좀...

부왘 평점좀 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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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in11 wrote: 5c181l


부왘 평점좀 보소
이미 테러 당했음 ㅋ

bmin11 wrote: 5c181l


부왘 평점좀 보소

헐..말도 안돼....
틱레이트에 대한 논쟁이 포럼에서 벌어지고 있는데 RJ랑 나츠메린이 또 한판 붙는군요. 랄까 키배라고 보기에는 RJ쪽이 아무근거없이 자신의 생각만 주장하고 있어서 황당할 따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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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R E A M wrote: 1z1q21

틱레이트에 대한 논쟁이 포럼에서 벌어지고 있는데 RJ랑 나츠메린이 또 한판 붙는군요. 랄까 키배라고 보기에는 RJ쪽이 아무근거없이 자신의 생각만 주장하고 있어서 황당할 따름입니다.
심심해서 딱 한마디만 해줬어요

ykcarrot wrote: 63o4

C R E A M wrote: 1z1q21

틱레이트에 대한 논쟁이 포럼에서 벌어지고 있는데 RJ랑 나츠메린이 또 한판 붙는군요. 랄까 키배라고 보기에는 RJ쪽이 아무근거없이 자신의 생각만 주장하고 있어서 황당할 따름입니다.
심심해서 딱 한마디만 해줬어요
핵심을 찌르는 한마디네요. 저런애들도 박쥐하는걸 보니 박쥐 더 뽑아도 될듯 시프요.
요즘 DJMAX MV 고화질 원본을 구해서 인코딩하고 있는데 각종 애로사항이 꽃피네요 :cry:
고화질 저용량으로 인코딩 뽑아내시는 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
viewtopic.php?f=6&t=49945&st=0&sk=t&sd=a&start=30

오다릴의 모딩만 3번 받고 결국 버블입니다 으아아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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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onFragrance wrote: 5516r

요즘 DJMAX MV 고화질 원본을 구해서 인코딩하고 있는데 각종 애로사항이 꽃피네요 :cry:
고화질 저용량으로 인코딩 뽑아내시는 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
프로그램 말씀 하시는건지요, 코덱설정 말씀 하시는건지요?
개인적으로 쓰고 있는건 MeGUI(메구이)에 x264 코덱 씁니다. xvid는 이미 한물 간 코덱이라...
다른 프로그램으로는 Avidemux라는 프로그램이 괜찮더군요.
viewtopic.php?f=56&t=58235

화질은 코덱설정에 영향을 받으니까 설정값을 잘 찾는게 중요해요.
일반적으로 640*480, 2 , 비트레이트 1000 kilobit 주면 용량·화질 둘 다 괜찮은 수준으로 나오더군요.
영상에 따라서 적정 비트레이트 값은 천차만별이니까 약간의 시행착오가 필요해요.
감사합니다 :)
개인적인 착오로 대삽을 몇번 펐습니다만[...] 성공적으로 인코딩 성공했습니다 :D

그런데 이 스레에 쿠도스 기능이 없는게 문제 [...]

MoonFragrance wrote: 5516r

감사합니다 :)
개인적인 착오로 대삽을 몇번 펐습니다만[...] 성공적으로 인코딩 성공했습니다 :D

그런데 이 스레에 쿠도스 기능이 없는게 문제 [...]
간단한 해결책이 있습니다. 문프님이 인코딩한 동영상 넣은 맵을 서브밋 한다음 당근님이 거기에 #Korean Forum moded 라고 포스트를 올리면 됩니다. 거기에 쿠도스를 주면 되죠 ㅋㅅㅋ


새벽 새가면서 만들었는데. 노트북이 구린지라 저장 도중에 렉이 걸렸습니다.
그래서 다시 켰는데 오디오 파일에 문제가 있다는데. mp3 파일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ㅠ

복구 가능한가요?

SS_Kanzaki wrote: 1r3e15

새벽 새가면서 만들었는데. 노트북이 구린지라 저장 도중에 렉이 걸렸습니다.
그래서 다시 켰는데 오디오 파일에 문제가 있다는데. mp3 파일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ㅠ

복구 가능한가요?
폴더를 압축해서 올려주면 해결책이 더 빨리 나올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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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_Kanzaki wrote: 1r3e15



새벽 새가면서 만들었는데. 노트북이 구린지라 저장 도중에 렉이 걸렸습니다.
그래서 다시 켰는데 오디오 파일에 문제가 있다는데. mp3 파일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ㅠ

복구 가능한가요?
윈도탐색기에서 해당 폴더 직접 찾아 들어가서 .osu를 메모장으로 열고 아래 부분을 직접 수정해보세요.

[General]
AudioFilename: 어쩌구저쩌구.mp3


추신 : 저도 이 노래로 맵 만들고 있는데... ㅋ
이제서야 깨닫게 된건데 당근님의 야심작 맵핑 스레드가 묻혀버렸네요. ㅠㅠ
요즘 매핑하시는 분들 많으시던데 간단한 질문이라도 좋으니 이 쓰레에 팍팍 질러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군에서 지내다가 생각이 난 질문..

이건 맵퍼마다 주관적일수도 있겠는데..




맵을 만들때 난이도를..


어려운 난이도부터 만드나요?

아니면 쉬운 난이도부터 만드나요?


맵핑하는데 참고가 되게요.
어려운난이도요
랭크 난이도 기준이 뭔가요?
Topic Starter

Tanmak wrote: 2h5n2d

군에서 지내다가 생각이 난 질문..

이건 맵퍼마다 주관적일수도 있겠는데..




맵을 만들때 난이도를..


어려운 난이도부터 만드나요?

아니면 쉬운 난이도부터 만드나요?


맵핑하는데 참고가 되게요.
어려운 난이도요.



Ellinia wrote: 4o4d26

랭크 난이도 기준이 뭔가요?
1. 제일 쉬운 난이도 star rating이 3.00 이하여야 합니다.
2. 같은 난이도가 3개 이상이면 안됩니다. 예를 들면 인세인이 3개면 랭크불가. *
3. 난이도 분포가 연속적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E-N-H 또는 N-H-I 식으로. *
4. 난이도 총 개수는 6개까지만 허용합니다.
5. CTB 난이도는 랭크불가.

* 이 기준은 포럼에서 표시된 난이도 기준이 아니고 체감 난이도에 근거한겁니다.

Tanmak wrote: 2h5n2d

군에서 지내다가 생각이 난 질문..

이건 맵퍼마다 주관적일수도 있겠는데..




맵을 만들때 난이도를..


어려운 난이도부터 만드나요?

아니면 쉬운 난이도부터 만드나요?


맵핑하는데 참고가 되게요.

어려운 난이도부터요. 어려운 난이도를 먼저 만들어보고 괜찮게 뽑히면 쉬운 난이도들을 만들어서 맵셋을 완성시킵니다.

Tanmak wrote: 2h5n2d

군에서 지내다가 생각이 난 질문..

이건 맵퍼마다 주관적일수도 있겠는데..




맵을 만들때 난이도를..


어려운 난이도부터 만드나요?

아니면 쉬운 난이도부터 만드나요?


맵핑하는데 참고가 되게요.
보통은 어려운것부터 만들어서 리듬을 많이 부여하는 쪽이지만
저는 주로 쉬운쪽에서 어려운쪽을 만드는 편이죠 ㅜㅜ
그렇군요. 다들 어려운 난이도부터 만드시는구나..


저는 여태껏 쉬운 난이도부터 만들어서 그런지 은근히 좀..맵 내용이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ykcarrot wrote:
Tanmak wrote:
군에서 지내다가 생각이 난 질문..

이건 맵퍼마다 주관적일수도 있겠는데..




맵을 만들때 난이도를..


어려운 난이도부터 만드나요?

아니면 쉬운 난이도부터 만드나요?


맵핑하는데 참고가 되게요.

어려운 난이도요.




Ellinia wrote:
랭크 난이도 기준이 뭔가요?

1. 제일 쉬운 난이도 star rating이 3.00 이하여야 합니다.
2. 같은 난이도가 3개 이상이면 안됩니다. 예를 들면 인세인이 3개면 랭크불가. *
3. 난이도 분포가 연속적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E-N-H 또는 N-H-I 식으로. *
4. 난이도 총 개수는 6개까지만 허용합니다.
5. CTB 난이도는 랭크불가.

* 이 기준은 포럼에서 표시된 난이도 기준이 아니고 체감 난이도에 근거한겁니다.

3번은 아닌듯합니다
그리고 추가정보로 (natsuiro surprise 스레에서 본것입니다)
랭크 점수는 1200만점까지 허용, 주변난이도 봐서 랭크시키기 존나조쿤? 하는 맵은 1900만점까지 허용합니다
(그러니까 주변맵을 잘만드면 됩니다)
어;; 위에 tanmak wrote는 빼고 읽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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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j0920 wrote: 4x1l3t

3번은 아닌듯합니다
체감난이도 기준이라고 분명히 적었는데 무슨 말씀이신지요?
아 아는척은 모르는것만 못한다 했거늘.....
정확하게 읽어보고 판단합시다
맵 리스트에서, 맵의 배경을 미리 보는 기능이 있죠?
저는 얼마 전에, 배경이 마음에 안들어서 바꾸었습니다.
그런데 리스트에서는 바뀐 배경이 나오질 않고 전에 쓰던 배경이 나오는군요.
어찌 해야하죠?

참고 1 (오쓰 팬카페) : http://cafe.naver.com/ofclove/32829
참고 2 (문제의 맵) : http://osu-ppy-sh.cinevost.com/s/40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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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y U wrote: 5e5n6n

맵 리스트에서, 맵의 배경을 미리 보는 기능이 있죠?
저는 얼마 전에, 배경이 마음에 안들어서 바꾸었습니다.
그런데 리스트에서는 바뀐 배경이 나오질 않고 전에 쓰던 배경이 나오는군요.
어찌 해야하죠?

참고 1 (오쓰 팬카페) : http://cafe.naver.com/ofclove/32829
참고 2 (문제의 맵) : http://osu-ppy-sh.cinevost.com/s/40031
잘나옵니다.
인터넷 임시파일 지워보세요.


ykcarrot wrote: 63o4

R y U wrote: 5e5n6n

맵 리스트에서, 맵의 배경을 미리 보는 기능이 있죠?
저는 얼마 전에, 배경이 마음에 안들어서 바꾸었습니다.
그런데 리스트에서는 바뀐 배경이 나오질 않고 전에 쓰던 배경이 나오는군요.
어찌 해야하죠?

참고 1 (오쓰 팬카페) : http://cafe.naver.com/ofclove/32829
참고 2 (문제의 맵) : http://osu-ppy-sh.cinevost.com/s/40031
잘나옵니다.
인터넷 임시파일 지워보세요.

[attachment=0:20aab]Screenshot_(2011-12-10_at_11.23.31).png[/attachment:20aab]

에. 맛폰으로 보니 진짜다? 결국은 임시파일 문제군요.
고맙습니다.

이런 노트는 어떻게 배치해야 잘만들었다고 소문날까요?
bmin11 wrote:
이런 노트는 어떻게 배치해야 잘만들었다고 소문날까요?

neoMAX (Approved Map) 그거 처럼요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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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엔젤허니의 맵 F.I가 언랭된 사건을 되짚어보고자 합니다.
참고링크 viewtopic.php?t=45821

문제의 부분은 인세인의 01:46:639 (2,3,4,5,6,7,8,9,10,11) - 겹쳐진 1/4 슬라이더 입니다.


사쿠라하나는 이 부분이 스택이 돼야한다며 언랭크시켰습니다.
그게 무슨 소리냐,
같은 노트가 같은 위치에 있다면 스택리니언시의 영향을 받아서 시간상 선행노트가 후행노트의 위에 자리잡게 되는게 스택입니다.
스택이 됐는지 안됐는지를 확인하려면 반드시 테스트모드를 실행해야 알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위 슬라이더들은 스택이 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아무리 스택리니언시를 올려도 스택이 안됩니다.

자, 이제 진짜 문제가 뭐냐를 봐야죠.
저 노트들 중 2, 3번은 슬라이더임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4~11번은 에디터를 보지않는 이상 슬라이더인지 아닌지 알 수 없습니다.
여기에서 '알 수 없다'는 '예측할 수 있는가, 아닌가'가 아닌 '볼 수 있는가, 아닌가' 입니다.
맵핑 하시는 분은 알겠지만 히든 슬라이더는 언랭크 요소입니다.

해당 맵 포럼에 보면 몇몇 플레이어들은 아무 문제 없다고 주장하지만 거기엔 간과된 사실들이 있습니다.
1. 강제로 다른 스킨이 설정돼있거나 스킨파일이 없는 이상은 디폴트스킨에서 플레이하기에 문제 없어야 한다.
(참고로 투명 힛버스트 스킨 쓰면 후행 슬라이더가 보이긴합니다.)
2. 예측가능하다는 것은 실제로 보인다는 이야기가 아니다.

lesjuh의 FreeStyler라는 맵도 이와 비슷한 경우로 언랭됐다가 다시 랭크된 일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는 약간 다릅니다.


보시다시피 시간 텀이 약간 있어서 히든슬라이더이지만 색변화를 인지할 수 있기 때문에 읽는게 가능하다는게 결정적인 이유였죠.

하지만 F.I 같은 경우는
1. 슬라이더간 시간텀이 매우 짧고
2. 힛버스트가 슬라이더를 가리고
3. 슬라이더 색이 모두 같기 때문에
읽는게 불가능합니다.


한 줄 요약 : 디폴트스킨에서 문제 없어야 한다.

맵핑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참고하겠습니다.. 하지만 저의 맵에는 그런 패턴이 많이 없어서...
F.I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Tiny모드로 1-2칸 정도 옮기면 스택이 아니더라도 보이지 않을까요?
뭐.. 나머지 노트들을 AHO가 옮기겠ㅈ<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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